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 3대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인원, 빗썸, 코빗 이렇게 3개 거래소가 한국의 대표적인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저는 현재 가상화폐에 없어도 괜찮을 돈, 소액으로만 투자하고 있습니다


절대 무리하게 투자하지마세요 그렇게 하시다가 힘들어 지실수도 있습니다ㅠㅠ


지난 8월에 빗썸 하루 거래량이 코스닥 하루 거래량을 뛰어넘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가상화폐 거래소가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고 여러업체에서 거래소 및 관련 서비스 진출을 타진 중인 상황입니다


참고로 순서가 순위를 뜻하는 것은 아니고 제가 생각나는대로 적은겁니다ㅋㅋ




1. 코인원 coinone.co.kr



코인원 메인화면 상단부입니다 가상화폐 시세도 볼수 있구요 코인원톡이라는 커뮤니티 서비스도 있습니다


저는 코인원에 계정이 없고 이용도 안해봤습니다 




2. 빗썸 bitthumb.com



 빗썸 메인화면에 나오는 시세는 다른 거래소보다 보기 편하네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빗썸은 제가 처음 이용해본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트레이닝 투자 목적이 아닌 이더리움 채굴 테스트차 이용했습니다


 컴퓨터를 통해 가상화폐 소량 채굴을 하고 거래소에서 처음 현금화해봤는데 무형의 무언가로 돈이 생긴다는게 처음에는 다소 신기했습니다


 참고로 현재는 채굴을 안하고 있습니다 초반에 테스트겸 조금 했네요




3. 코빗 korbit.co.kr



코빗은 빗썸 다음으로 이용해본 거래소입니다


제 기억으론 당시에 리플코인을 거래할수 있는 국내 거래소가 코빗밖에 없었고 그래서 리플코인 투자를 할떄 코빗 가입을 했었습니다 


최근에는 넥슨이 코빗을 인수했었죠


이상 한국의 3대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Recent posts